본문 바로가기

행정자치부 소셜미디어 기자단/소셜미디어 기자단 생생현장

공무원이 되고 싶다면? "2012 공직박람회"를 들여다보자!

 

공직의 문이 활짝 열린다! 2012 공직박람회가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양재동 aT 센터에서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공직취업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알 수 있는 자리였는데요! 일반인과 대학생 및 고등학생들 사이에서 인기 직종인 공직 정보를 한자리에서 투명하고 편리하게 제공하고자 개최된 행사입니다. 

 

공무원 채용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꼭 알아야 할 정보들은 물론 사전에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그럼 우리 모두 함께 2012 공직박람회 현장속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올해부터는 정부의 고졸자 채용 확대 정책에 고교생 대상으로 고졸자 공직 채용 관련된 내용도 비중있게 제공할 계획이어서 고교 채용관을 찾은 고교생들이 눈에 띄게 많았습니다.

2013년부터 고교 이수과목 (사회, 수학, 과학)의 선택과목 추가를 주 내용으로 하는 9급 공채시험 개편방향에 대한 자세한 정보제공과 모의테스트에 참여하여 문제 출제범위 및 난이도 등을 파악하고, 상담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일반채용관은 공무원 채용에 있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5, 7, 9급 공채시험절차 정보를 제공하며, 특히 2013년부터 적용되는 9급 공채시험 과목개편, 국립외교원 선발시험 등에 안내를 하고 있었습니다.

 

36개 중앙행정기관과 2개 헌법기관, 그리고16개 지방자치단체 등 총 54개 기관이 참여해서 기관 소개 와 채용 안내 및 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정책의 변화로 인해 작년에 비해 고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고졸자 공직 채용과 관련된  내용의 비중이 커졌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고졸채용관은 9급 견습직원 선발, 기능인재 추천채용제 등 고졸자 대상 채용시험에 대한 안내와, 9급 시험 준비 방법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해 주어 상담하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공직 정보가 한 곳에 모인만큼 많은 수험생들과 관람객들이 박람회장을 찾아주었는데요! 특히 다양한 체험의 기회도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번 2012 공직채용박람회는 서울뿐만 아니라 광주 5월31일(목) 김대중컨벤션센터 제3전시장, 부산 6월1일(금)~6월2일(토), 부산시청 1-2층 로비에서 순회하는 형식으로 개최된다고 하여 공직을 희망하거나 관심있는 일반 국민들이라면 참가가 가능하니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