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정자치부 소셜미디어 기자단/소셜미디어 기자단 생생현장

두번째 열린 2012 공직박람회장의 뜨거운 열기를 느껴보자!

 

 

요즘 엄청난 인기를 누리는 직업이 있죠? 모두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바로 공무원입니다!

 

그런 공무원에 대한 직업설명회가 있습니다. 이름하여 공직박람회.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개최된 이 행사는 공직과 공무원의 업무에 대한 이해를 돕고,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직박람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ㅡㅡ>


 

 


지난 24일, 서울 양재동 aT센터 2층에서 공직박람회가 개최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직접 방문하여 공직박람회장의 모습을 카메라에 구석구석 담아보았습니다.

 

직접 찾은 박람회장은 행정안전부와 국세청 등의 중앙정부 부처는 물론, 서울시와 경기도 같은 지방자치단체도 함께 참여를 하고 있었고 현직 공무원에게 1대1 멘토링을 받을 수도 있었습니다.

 

 

 

또한, 박람회장에 설치된 컴퓨터를 통해서 자신의 공직에 대한 적성을 검사받을수 있습니다.

 

 

법무부 같은 경우는 현장에서 공무원 채용을 위한 응시원서도 접수하고 있었습니다.

 

 

농림수산식품부에서는 국내외 농수산품을 구분할 수 있는 안내부스를 설치해서 많은 호응을 받았습니다.

 


 

경찰청 부스는 모의 사격을 할 수 있었기 때문에 박람회장을 찾은 사람들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받은 곳이었습니다. 저도 직접 참여해보았는데, 70점을 넘으면 경찰용 호루라기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답니다!

 


 

  

                                             

한 쪽에서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모의면접은 물론 멘토링을 체험하도록 하여, 향후 공직채용에 많은 도움이 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2013년부터는 9급공채시험에서 고교 이수과목(사회, 수학, 과학)이 선택과목으로 추가된다는 것 아시죠?! 고졸채용관을 방문하시면 개편방향에 맞춘 9급 공채시험 모의테스트에 참여, 문제의 출제범위와 난이도를 미리 알아볼 수 있습니다.

 

 

형평성을 고려한 균형채용관의 안내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서울에서 열린 공직박람회 현장을 소개해드렸는데 어떠신가요?

 

올 해, 두 번째 열린 이번 공직박람회는 특히, 고등학생 관람객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그 만큼 공직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 보다 높다고 할 수 있겠죠!

 

이번 박람회는 서울 뿐 아니라 광주와 부산까지 순회하며 개최됩니다. 그러니 공직에 관심이 있는 많은 고등학생들과 대학생들, 그리고 일반인들은 박람회가 끝나기 전에 방문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공직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