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정자치부 소셜미디어 기자단/소셜미디어 기자단 생생현장

꼬리에 꼬리를 무는 착한행동, 어떻게 실천하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착한행동, 

지구를 위해 함께 지켜요 !

 

 

 제41주년 지구의 날 기념행사 "지구를 웃게 만드는" 수원 시민 실천 릴레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착한행동>행사가

 지난 4월 23일 수원 만석공원내 야외음악당에서 열린다는 소식을 접하고 찾아가보았습니다

 

 

이날 사전접수에도 약 200여명이 인터넷 접수를 하였으며 사전 예약접수외에도 현장접수로 자전거 대행진과 걷기대행진 부스에도 많은 참여자 분들이 현장접수를 하기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자전거 대행진 및 걷기 대행진이 함께 진행되는 이날 행사는  몽골 사막화 방지 사진 전시, 자전거 무료점검, 이색 자전거타기 체험, 폐휴대폰 모으기 행사, 신재생에너지 체험행사인 자전거발전기, 쉐풀러 태양열조리기 등의 다양한  체험부스가 만들어져 이색체험으로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지구의 날을 맞이하여  착한행동이라는 수원시민 실천릴레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착한 행동> 은 수원시민의 관심을 받고 있었는데요. 이날 행사에 참여하신 분들을 보면 자전거 동호회 및 가족등 나이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하고자 한자리에 모여 자전거 타기와  걷기에 참여하여 녹색실천운동에 동참하고자 다짐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행사가 시작되면 자전거 묘기 및 유니 어린이합창단 공연으로 지구의 날 기념  축하공연으로 시민들의 눈을 즐겁게 축제분위기를 한층 더 즐거운 축제분위기가 되었습니다.  

 

 

봄바람이 살랑 살랑 부는 주말 행사에는 많은 분들이  수원 만석공원 참석해 국기의 대한 맹세를 시작으로  제41주년 지구의 날 기념행사 수원 시민 실천 릴레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착한행동>가 시작되었습니다.  

 

 

 

수원 시장님의 에너지위기에 대책의 녹색교통수단과  에너지 절약에 대한 의미를 다시한번 다짐하며  지구의 날 행사인사말로

 다시한번 지구의 날을 맞이하여 더욱 더 다짐하고자 하였으며 이어서  새마을금고 연합회의 자전거 전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모두 자전거를 옆에 두고 달리지 못한 설레임에 빨리 조바심이 생기는데요  자전거 행진 및 걷기 행진 전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기 위한 준비 체조로  행사에 참여한 시민분들이 모두 함께 음악에 맞춰 운동을 하는 모습을 보니 이날 행사 만큼은 모두가 하나 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또한 이날 자전거 퍼레이드에 참가한 동호회 <점프바이크> 회원분들과 잠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 산악자전거 점프바이크 동호회

점프바이크 동호회 회원분들은 가족, 부부 또 자전거를 즐기는 마니아 분들이 동호회 회원으로 함께 하고 있었으며 이 분들중 최고령자 이신 62세 회원분은 자전거를 타면서 생활의 활력을 얻고 건강도 되찾을 수있어 자전거의 매력에 빠지셨다고 하시는데 잠시 대화를 나누면서도 저도 자전거로 건강을 챙겨볼까 싶은 유혹에 빠질 정도였답니다.  

 

 

 

 

모두들 자전거 퍼레이드 출발전 다짐을 하는 분위기의 인증샷 !! <자전거면 충분하다 > 라는 깃발이 많은 의미를 표현해주고 있구나 싶어지네요 출퇴근할때도 자전거면 충분하다 - 자출족 !! 이라는 말이 갑자기 생각나더라구요 ^^

 

자전거 대행진 코스는  만석공원을 출발로 장안문-팔달문-세류사거리-수원역-팔달문-만석공원 도착까지 완료 하는 코스로

대략 한시간정도 걸리는 코스로 이날 행사에 참가한 분들의 화이팅 이라는 힘찬 구호와 함께  출발 !!

 

 

 

 

 

 

안전사고에 대비하기도 하지만 모두들 질서를 지켜가며 순조로운 출발을 해주셨는데요. 출발 하는 뒷모습을 보면서 연령차이를 불문 하고  자전거와 함께 하고 있다는 이유로 하나되는 모습을 보면서 지구의 날을 맞이한 시민들의 자율적인 참여로  녹색실천 운동 자전거타기 ,걷기 대행진이 뜻깊은 자리가 된 거 같습니다.


 

모두가 함께하는 지구의 날 착한행동 캠페인으로 모두들 사고없이 무사히 완주하여 더 없이 뜻깊은 지구의 날 기념행사가 된 것 같아 마음이 뿌듯했습니다. 

 

여러분은 지구의 날 착한행동 얼마나 하고 계시나요? 

제41주년 지구의 날 기념행사 "지구를 웃게 만드는" 수원 시민 실천 릴레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착한행동>!! 자전거 대행진 모습을 담으면서  미쳐 자전거를 준비하지 못해 함께 달리지 못한  아쉬움이 남은 자리였지만 주부로서 지구를 지키기 위한 생활 속 녹색실천운동으로  일회용품 안쓰기, 고효율 전기 제품을 사용하기 물 아껴쓰기, 음식쓰레기 줄이기, 분리수거 잘하기, 가까운 거리 걷기  등 실천할 수있는 운동을 한번 더 다짐하게 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