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정자치부 소셜미디어 기자단/소셜미디어 기자단 생생현장

국민이 직접 체험하고 즐긴 '정부 3.0 체험마당' 다시보기

 

국민이 직접 체험하고 즐긴 '정부 3.0 체험마당' 이모저모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일까지 열렸던 ‘정부3.0 체험마당’이 4일간의 일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습니다.  다양한 정부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보고 느낄 수 있었던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분들이 정부를 좀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었다는 반응을 보였는데요, '정부 3.0 체험마당'의 이모저모를 영상에 담아보았습니다. 

 

 


이번 행사는 44개 중앙부처와 17개 시도가 적극 참여했는데요, ‘정부3.0’ 서비스를 단순히 설명·안내하는 것이 아닌, 관람객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하고 알기 쉬운 콘텐츠들을 마련해 호응을 얻었습니다.  멀게만 느껴졌던 정부 3.0이 우리 생활 곳곳에 뿌리내리며 더욱 편리한 생활로 변화를 주고 있다는 것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4월 30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5월 1일에는 29개국 37명의 주한 외교사절단이 방문해 '정부 3.0'에 대한 설명을 듣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외교사절단들은 한국 정부의 혁신적인 노력과 신기술들을 활용한 서비스에 찬사를 보냈습니다.


 

 

정책 서비스의 체험 뿐 아니라 다채롭게 마련된 이벤트는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는데요, 이번 '정부 3.0 체험마당'을 통해 한걸음 더 국민에게 다가온 정부가 앞으로도 더욱 친근하고 든든한 국민의 친구가 되어주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