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정자치부가 말해요/행정자치부 소식통

모든 공직정보를 알고싶다면 이곳으로 오라, '2012 공직박람회' 개막!

"더 큰 대한민국! 당신이 만들어 갑니다."

공직정보의 모든 것을 한 눈에! '2012 공직박람회' 개막

 

 

지금 공무원의 꿈을 간직한 모든 분들, 공직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은 분들은 여기를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공직채용정보의 모든것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2012 공직박람회'가 5월 24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됐습니다.

 

5월 24일부터 시작하는 2012 공직박람회는 서울 외에도 광주, 부산 등 지역 거점 도시를 순회하며 진행되는데, 이번 박람회는 36개 중앙행정기관과 2개 헌법기관, 16개 지방자치단체 등 총 54개 기관이 참여하여 기관 소개는 물론 시험정보, 일정안내 등 맞춤채용서비를 제공하게 됩니다. 

 

 

오전 10시에 열린 박람회 개막식에는 맹형규 행정안전부 장관을 비롯하여 안효대 국회의원, 김금래 여성가족부 장관, 권도엽 국토해양부 장관 등 정·관계 인사와 더불어 김복규 인사행정학회장, 남궁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총장, 안양옥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 김소한 전국공업계고등학교교장회 회장 등 많은 학계·교육계 인사들도 참석하여 박람회 개최를 축하했습니다.

 

 

맹형규 장관, "많은 국민들이 다양한 공직정보를 더욱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맹형규 행정안전부 장관은 개회사를 통해 "우선, 이 자리를 축하해주시기 위해 일정이 바쁜 와중에도 참석해주신 안효대 국회의원님, 김금래 여성가족부 장관님, 권도엽 국토해양부 장관님, 이기환 소방방재청장님, 주영섭 관세청장님, 정선태 법제처장님을 비롯하여 학계·교육계 단체장님 등 참석해주신 많은 귀빈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 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뜻 깊은 행사입니다. 작년에 처음 실시된 공직박람회가 취업 준비 중인 젊은이들은 물론 공직에 관심있는 국민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많은 국민들이 공직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더욱 쉽게 얻을 수 있도록 올해는 순회 박람회 형식으로 행사를 확대하여 서울, 광주, 부산에서 차례대로 개최됩니다. 그런만큼 이번 박람회는 공직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그동안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소하고 자신의 진로와 미래를 설계하는데 도움을 주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공직에 대한 이해, 공직 채용 안내, 맞춤형 채용 서비스, 3가지 섹션으로 구성

 

2012 공직박람회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공직을 희망하거나 공직에 관심있는 학생을 비롯한 일반 국민 누구나 참여하여 무료로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이번 박람회는 크게 [공직에 대한 이해], [공직 채용 안내], [맞춤형 채용 서비스]의 3가지 섹션으로 구성되어 공직 소개 및 공무원 시험 등에 관한 종합적 안내 부스와 각 기관별로 설치된 안내관에서 공무원이 하는 일, 시험 절차 및 응시요건 등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현직 공무원의 1:1 멘토링, 모의면접, 각종 공무원 시험 모의평가·예제풀이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공무원 채용에 관한 입체적인 정보를 직접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작년과 가장 달라진 점은 고등학생 관람 인원이 폭발적으로 늘었다는 것인데, 이를 반영하 듯 고졸채용관은 박람회장을 찾은 많은 고등학생들로 붐벼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고등학생들로 붐빈 고졸채용관, 가장 많은 관심 이끌어

 

특히, 이 날은 고졸채용관을 둘러보던 맹형규 장관이 요즘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고졸채용에 대한 의견을 듣기 위해 참관 중이던 고등학생들과 현장에서 즉석 간담회를 가지기도 했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많은 질문과 답변이 오고 간 가운데, 맹형규 장관은 "정부는 고졸예정자들을 위해 공직의 문을 활짝 열어놓고 있습니다. 많은 부처와 기관에서 고졸채용인원을 늘리고 있습니다. 그러니 여기 계신 많은 분들 중에 공직에 대한 꿈을 꾸고 계신다면, 계속 문을 두드리십시오. 분명히 좋은 결과가 있을겁니다!"라고 격려했습니다.

 

수원삼일상업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최진주 양은 "공직에 진출 하고픈 마음이 있던차에 학교 선생님의 추천으로 오늘 박람회장을 찾았는데, 맹형규 장관님을 직접 뵙고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 있어서 너무 좋고, 한편으론 떨려서 지금도 얼떨떨 해요. 저는 현재 상업경제, 회계, 전산세무 분야까지 전문적으로 학습하는 특성화고에 다니고 있어요. 공직에 대해 모르는 부분이 정말 많았는데, 이렇게 현장에서 직접 정보도 얻고 현직에 있는 분들의 얘기를 들을 수 있어서 정말 대만족이에요!"라며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번 박람회는 공직에 뜻을 두고 있거나 평소 관심은 있으나 정보가 부족하여 방법을 몰랐던 분들을 위해, 각 기관별로 종합적인 내용을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공직진출에 꿈을 꾸고 계셨던 분들은 시험절차와 자격, 응시방법, 각 중앙부처와 공공기관, 단체 등의 채용정보를 한 눈에 보고 비교해 볼 수 있으니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공직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2012 공직박람회', 자신에게 맞는 분야를 찾아 공직의 문을 두드려보세요!

 

공직박람회 개최 기념 이벤트 3가지 미션 수행!

1. 2012 공직박람회 홍보동영상 공유이벤트! (5월 15일~6월 2일까지)

2. 행정안전부 로고를 찾아주세요! (5월 24일~6월 2일)

3. 행정안전부는 □ 이다! (5월 21일 ~6월 2일)

 

 

참여공간) 행정안전부 페이스북 바로가기

           행정안전부 트위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