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정자치부가 말해요/행정자치부 소식통

올해 휴가엔 우리나라 곳곳의 휴양지로 떠나보세요

올해 휴가엔 우리나라 곳곳의 휴양지로 떠나보세요
- 홍윤식 행자부장관, 휴가철 지역경제 활성화방안 당부


올해 행정자치부는 부내 직원들은 물론 지방자치단체, 지방공기업, 산하기관 임직원들 모두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여름휴가 때 국내여행을 많이 떠날 예정인데요. 특히, 모든 직원들이 눈치 보지 않고 휴가가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과장급 이상 간부들이 솔선하여 가도록 하고, 보통 1주 내외였던 여름휴가를 필요한 경우 2주까지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우리나라 제주도 바다의 풍경


행자부는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해 한국관광공사, 연합뉴스, 목포대 도서문화연구원과 공동으로 '2016년 휴가철 찾아가고 싶은 33섬'을 선정, 발표하고,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korean.visitkorea.or.kr)를 통해 섬 관광에 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korean.visitkorea.or.kr)


또한, 지자체별로도 지역의 특색 있는 관광지를 발굴하여 홈페이지, 소식지, 캠페인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하는 한편, 소속 직원에게도 국내여행을 적극 권장하고 있는데요. 


아울러, 여름휴가철에 유용한 정부3.0 앱을 선정하여 국민들이 국내여행을 할 때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나만의 문화유산 해설사’ 앱,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 ‘모두의 주자창’ 앱(인근 주차장 검색),
‘굿닥’ 앱(병원‧약국 검색) 등


우리나라는 바다, 산, 계곡, 섬 등 관광자원이 다양하고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도 풍부한 아름다운 곳이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가족들과 국내에서 휴가를 보낸다면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고, 어려운 지역 경제에도 도움이 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