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정자치부가 말해요/행정자치부 소식통

휴가철 가볼만한 자전거길) 양산 데크길

 

낙동강 위에 설치 된  데크형 교량 4.7km 코스로 물 위를 직접 건너는 듯한 착각을 일으킬 만큼 환상적인 자전거길입니다. 

 

아름다운 낙동강은 물론 바로 옆으로 철로가 있어 철도와 함께 달리는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곳 입니다. 주변의 기암절벽과 평온한 낙동강 물결 등 천혜의 환경을 온몸으로 느끼며 라이딩 할 수 있는 곳으로, 낙동강 자전거길 말미에 꾸며진 하이라이트 코스라 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양산 데크길  

○ 위치

경남 양산시 물금취수장에서 시작되어 원동취수장까지 4.7km 이어져 있습니다.

 
○ 코스의 특징

낙동강위에 데크형 교량형태로 설치되어 낙동강과 주변의 철길, 절벽 등 빼어난 풍경을 자랑하며, 코스가 험하지 않아 초보자도 자전거를 즐기는데 큰 무리가 없습니다. 무엇보다 데크형 교량을 통해 마치 강 위를 직접 달리는 듯한 환상적인 경험을 만끽할 수 있는 낙동강 자전거길의 하이라이트 구간입니다.
 

○ 주변 관광지 

우리나라 삼보사찰 중에서 불보사찰로 부처님의 진신사리를 모시고 있는 통도사를 비롯하여 시원한 내원사 계곡이 있는 내원사 외 신흥사, 용화사 등 사색을 즐길 수 있는 사찰 명소가 밀집되어 있습니다.
 

○ 찾아가는 길

대중교통: 물금역 하차 → 자전거 이용 물금취수장방면으로 약 1km 이동 → 양산데크구간

차량이용: 물금IC → 물금취수장방면으로 약 5km 이동 → 양산데크구간

 

○ 종합안내

문의전화: 055-392-2114

홈페이지: http://tour.yangsan.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