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정자치부 소셜미디어 기자단/소셜미디어 기자단 생생현장

대한민국 공직에 대한 모든 것, '2012 공직박람회' 현장 속으로!

 

 

대한민국 공직에 대한 정보를 한자리에서 얻을 수 있는 '2012 공직박람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공직박람회는 서울을 비롯 광주, 부산 등 3개 도시에서 열리게 되는데요, 지난 5월 24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개막식을 함께 해 보았습니다.  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공직박람회는 국민들에게 공직과 공무원이 하는 일에 대한 이해를 돕고 공직 채용 정보를 보다 투명하고 한자리에서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입니다.  36개 중앙행정기관, 2개 헌법기관, 16개 지방자치단체 등 총 54개 기관이 참여하여 기관 소개 및 채용 안내, 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막식에서 맹형규 행정안전부 장관은 " 정부는 그동안 공정하고 투명한,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공직 채용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박람회가 공직 희망자들에게 진로를 선택하고 미래를 설계하는데 보탬이 되길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고졸 채용에 대한 정보를 얻으려는 고등학생 취업 희망자들이 눈에 많이 띄었는데요, 다양한 직업 체험과 상담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고 공직의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어 흐뭇했습니다.

 

작년에 이어 현장에서 이루어진 선배 공무원과의 1:1 멘토링과 모의 면접, 공직 인성검사 등은 참가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자리를 가득 메운 공직 강연회는 공직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공직박람회는 서울에서 5월 26일까지, 5월 31일에는 광주의 김대중 컨벤션센터, 6월 1일부터 2일까지는 부산시청에서 릴레이로 열리며 공직을 희망하거나 관심있는 일반 국민 누구나 참여하여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공직에 대해 궁금하시다고요?  자신의 미래 설계에 도움을 받고 싶으시다고요? 그렇다면  알찬 정보가 가득한 '2012 공직박람회'을 찾아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